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고있는 표준양식을 다운받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사용자와 근로자간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도많았는데요. 최근에는 꼭 근로계약서를 작성하도록 하고있죠. 오늘은 그래서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해주는 정식 표준근로계약서 양식을 받는법 알아볼거에요.

 

 

 

아무래도 국가기관에서 제공해주고있는 표준양식이니 믿고 사용할수가 있으실건데요. 먼저 고용노동부라고 검색을 하셔서 사이트로 접속을 해보셔야합니다.

 

 

 

고용노동부 사이트로 접속을 해보시게 되었다면 이제 상단의 입력창에서 '표준근로계약서'라고 검색을 해보세요. 이렇게 검색을 하시게 되면 관련 정보들이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상단에 '표준근로계약서(5종)' 이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이부분을 클릭을 해주시게 되면 바로 다운로드 받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게 될겁니다.

 

 

표준근로계약서와 함께 미성년자, 영문, 일용직등 다양한 계약서가 들어있으니 상황에 맞는 계약서를 이용하시면 되실겁니다. 파일은 한글 파일인 HWP파일이에요.

 

 

열어보시면 이런식으로 표준근로계약서 양식이 들어가있는데요. 한컴오피스가 없으시다면 한글뷰어 등을 설치 하셔서 열어보시고 출력하셔서 사용해보시면 되겠네요. 필요하신 분들 도움이 되었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