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뭇가사리 효능 간단히 정리

$$\\ 2019. 4. 21. 18:23

 

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식품이 있죠. 곤약과도 비슷한 식품이 바로 우뭇가사리인데요. 이는 해조류의 일종이며 보통은 남해안, 동해안, 황해 바깥도서에 서식을 주로 한다고알려져있습니다. 한방에서도 효능이 좋아 약재로 사용이 되었다고 전해져 내려오는데요. 우뭇가사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우뭇가사리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아주 그만인데요. 100g당 46kcal에 불과합니다. 또한 다양한 영양분도 많이 포함이 되어져있기 떄문에 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2. 성인병 예방효고가 있다.

우뭇가사리를 꾸준히 섭취 하게 되면 몸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를 해주어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며, 혈당수치를 정상화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혈관건강에 좋다.

앞서 자깐 설명해드린것처럼 우리 몸속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를 해주게 되는데요. 그렇기 떄문에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줄수가 있습니다.

 

 

 

4. 감상선 기능 개선효과가 있다.

특히나 갑상선이 안좋으신 분들에게 필요한 요오드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은 체내 흡수도 빠르고 중금속을 배출을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고, 우리몸에 다양한 좋은 작용을 하게 되어지는 우뭇가사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부작용으로는 찬성질을 띄고 있기 때문에 평소 모이 차신분들이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이 일어날수가 있다고합니다.

 

 

 

댓글